1(목적)

이 약관은 창 헬스케어(이사 회사”)가 운영하는 신협중앙회어플(이하 어플’)을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련한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어플)과 함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창 헬스케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였거나 회사와 제휴된 기업의 고객이나 임직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이미지 등의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3(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문자,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 후, 회원이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봅니다. 이와 같이 개정의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약관의 해석)

 

1. “회사유료서비스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도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하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2항과 5에 따라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거나 제휴기업의 서비스 상품 내용에 따라 이용방법,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위 내용을 확인한 후,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해당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일부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화상담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회원아이디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아이디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회원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아이디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회원" 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어플 내 설정(또는 공지사항)7일 이상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로그인시 동의 창, 문자발송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달라 회사에서 통지한 내용이 비수신 될 경우에 회사의 책임은 없습니다.

 

10(“회사의 업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클레임 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전자우편 등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신청을 승인한 이후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원마다 다를 수 있으며, 다음의 내용 중 일부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다 음 -

 

개방형 서비스

게시판형 서비스

정보수신(LMS) 및 메일서비스

관계 서비스(상담, 예약, 안내, 방문, 제휴사 우대 등)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유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3(“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4(정보의 제공)

 

1. “회사회원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5(“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회사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사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한 자료, 사진 등(이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된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이 명시적 동의를 얻은 뒤 사용하여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을 따릅니다. 이 경우 회원회사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16(“게시물의 관리)

 

1. “회원게시물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 합니다.

 

2. “회사는 전향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chcare@changhealthcare.com

 

17(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게시물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제18(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19(이용제한 등)

 

1. “회사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20(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회원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1(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에 근거한 관할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향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0425일부터 적용됩니다.